본문 바로가기

진흙 속의 진주 / 떠오르는 에이스/SW 소개

더 강력한 믹싱 기능으로 돌아왔다. Djay 2 - 달라진 점-

 

이전, 자신이 폰에 넣었던 음악을 이용해 간단한 믹싱(능력자라면 고난도의 믹싱을)을 할 수 있던 djay for iPhone(링크)에 대해 소개했던 적이 있습니다.
djay for iPhone은 당시 나왔던 믹싱 앱 중 최고의 완성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애플 광고에도 나와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djay for iPhone이 앱스토어에서 내려가고 대신 후속작 Djay2 for iPhone이 나왔습니다. 제작사 알고리듬에서 대대적인 수정을 거쳐서 '분명 쩌는 앱이겠지!' 하며 쿨하게 질러버렸습니다. 이미 구 버전 Djay가 있는데도 말이죠.

기존 버전은 Djay LE라는 이름으로 리네임되어서 다시 선보였습니다. 본판과 약간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차이점은 잘 모르겠습니다. 써보지를 않아서 >_<
이번에도 역시 유니버셜앱이 아닙니다. 가격차이가 심하니 미리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iPad 버전 Djay2 (9.99$) : https://itunes.apple.com/us/app/djay-2/id669196929?mt=8
iPhone 버전 Djay2 (1.99$) : https://itunes.apple.com/us/app/djay-2-for-iphone/id669198374?mt=8

시작 화면부터 미묘하게 달라졌습니다. 로고가 예뻐졌군요. 회사 이름과 잘 어울리는(?) 로고답습니다. 컬러풀하다 이런 느낌?

배경색이 훨씬 밝아진 느낌입니다. 대대적으로 디자인에 손을 가한 듯 합니다. 와이드 해상도를 대응하면서 BPM 조절 창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물론 와이드하지 않은 4S 이하 아이폰에서는 이전처럼 버튼을 눌러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djay2에서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을 꼽으라면 바로 위에 보이는 패드일 겁니다. 음악을 믹싱하면서 중간중간 패드로 효과음을 넣거나 패드로 간단한 비트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샘플 소스 3팩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기에 자신이 원하는 대로 구성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숙련된 리믹서를 위해 다른 샘플링을 넣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따로 작업을 통해 넣어줘야 합니다.

단, 세로모드로 사용할 시, 사용할 수 있는 패드의 수가 줄어들기에 되도로 가로로 놓고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디제잉은 두 곡을 동시에 컨트롤하는데 의의가 있잖아요! 가로로 사용하세요 두번 사용하세요.

또한 음악 재생 화면을 음파 형태로 나타내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녹음 바로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바뀝니다.
기존에도 음파로 나타내주긴 했었지만 디스크휠을 돌릴 때 위에 잠깐 나타는 정도였습니다. 발전이라면 발전이겠죠.
가로+흑백이었는데 세로+컬러풀하게 재단장했습니다.  폰으로 보다 쉬운 디제잉을 하라는 제작사의 배려인 듯 합니다.

되돌아가기 기능도 칼라풀해졌습니다. 그 이외에는 달라진 점이 없는 듯 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반복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Fx 기능이야 별로 바뀐 게 없습니다만... 자세한 건 직접 믹싱하면서 느껴보세요

확실히 눈에 띄는 변화는 있었습니다만, 그리 매력을 느끼지는 못하겠습니다. 바뀐 거라고는 디자인, 그리고 몇몇 추가된 기능 뿐입니다.
만약 당신이 Djay 앱을 구매하셨다면 추가된 기능을 위해 다시 앱을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꼭 사야만 한다는 킬러성 기능이 없습니다.

반면, 처음 이 앱을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은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니, Djay LE를 써보시고 지르셔도 괜찮습니다.
단순한 시간죽이기용 믹싱 앱으로써 Djay 2는 최고의 믹싱 능력과 안정성을 보여줍니다. 자신이 주로 듣는 음악들을 건드려가며 믹스셋을 만들다보면 어느새 시간은 지나가 있을 것입니다. 제가 그러고 놀거든요. 아주 재미납니다. 가끔 '걍 구버전 쓸 걸'이란 후회도 들긴 하지만, 이미 믹싱하면서 만족감을 얻었기에 그냥 쓰렵니다. ㅋㅋㅋ

바쁘신 분들을 위한 3줄 요약
1. Djay 2 발매됨
2. 추가된 기능이 있긴 한데 없어도 무방함
3. 이미 산 사람은 구매할 필요 없음